• 2023. 9. 20.

    by. 4JS3

    반응형

    Piggybook, 따뜻하고 섬세한 Anthony Browne 작가의 대표작

    앤서니 브라운 작가는..

    앤소니 브라운은 '우리 엄마', '고릴라'와 같이 유명한 아동도서의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아동도서 작가이자, 아동도서 작가 최고의 명예라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받은 최고의 영국작가였습니다.

    영국에서는 앤서니 브라운의 공로를 인정하여 2021년 훈장 3등급에 해당하는 대영제국 기사단 사령관 직위를 수여합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우리엄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고릴라', 그리고 이번에 소개하는 책인 '돼재책(Piggybook)'이 있습니다. 이 대표작 중에서도 특히나 '고릴라'와 '돼지책'은 앤서니 브라운을 대중에게 가장 널리 알리며 그의 작가로의 한 획을 긋게 하는 작품들이었습니다.

    동물이 그의 작품에 많이 등장하는데, 특히 앤서니 브라운은 고릴라에 매료가 되어 고릴라를 주인공으로 하는 작품이 많습니다. 가족애에 관한 주제도 앤서니 브라운의 단골 주제인데, 그가 특히 고릴라를 좋아하는 이유는 가족이 위험에 빠지면 공격적으로 가족을 지키는 모습이 아버지를 연상케 해서라고 합니다.

    그의 그림과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용 또한 섬세하고 가족을 주제로 한 따뜻한 요소를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Piggybook

    가족애를 많이 다루는 앤서니 브라운의 대표작으로 가정에서 엄마와 아내라는 역활과 존재를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는 책입니다. 가족을 위한 헌신과 봉사를 당연하게 여겼던 아빠와 아들들은 엄마가 가출을 하고 난 후 결국은 돼지와 같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받기만 했던 존재였음을 깨닫게 됩니다.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것은 결국 모든 가족구성원 모두의 몫이라는 교훈을 섬세한 일러스트와 위트 있게 풍자된 내용으로 즐겁게 읽을 수 있습니다. 

    재미있고, 또 많은 생각도 할 수 있는 책입니다.

     

    책의 내용

    책의 수준은 아이가 혼자 읽을 경우에는 4세에서 6세가 적당합니다. 

    하지만 부모님께서 읽어주면서 설명을 같이 곁들여 준다면 더 어려도 상관없겠죠.

    내용이 단순하고 위트있어 보이지만 많은 것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아동도서에서는 보기 힘든 페미니즘적인 여성의 가사 노동, 성 고정관념을 다시금 생각하게 해 줍니다.

    아빠, 엄마, 그리고 아이들로서의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역활 속에서 가족의 화목과 조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집에 있으면 모든것을 집안의 아내이자 엄마가 가사 일을 다 합니다. 남편과 아들 두 명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엄마에게 당연한 듯 요구만 하죠.

    그러다 엄마는 드디어 가출을 합니다. " You are pigs" 란 글을 남기고요.

     

    그리고 엉망이 된 집안에서 그들은 정말 돼지가 되죠..

     

    엄마가 다시 돌아온 후 이제는 돼지가 아닌 엄마를 돕고 조화롭게 생활하는 아빠, 아들들의 모습에서 진정한 가족의 역할과 가족애를 생각하게 됩니다.

     

     

     

    챕터북이 시작이라면, 꼭 보세요~ 매직 트리 하우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