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1. 16.

    by. 4JS3

    반응형

    조승우는 누구?_배우, 뮤지컬, 강혜정과 공개연애, 아버지 조경수

    조승우는 누구?_가정, 학력, 그리고 데뷔

     

    조승우는 1980년 3월 서울 강남구 잠원동에서 태어났습니다.

     

    가수인 아버지 조경수와 어머니는 조승우 3살 때 이혼한 이후 어머니가 조승우와 누나 조서연을 홀로 키웠습니다.

    아버지 조경수는 이혼 후 바로 미국으로 갔고 배우 출신 조혜석과 재혼했습니다. 이혼 후 아버지 조경수와는 교류가 전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울 서초초등학교, 서일중학교를 다녔습니다.

    중학교 시절 조승우는 누나인 조서연은 계원예술고등학교와 중앙대학교를 수석으로 입학한 재원이었는데, 누나가 고등학교에서 공연하는 뮤지컬 '돈키호테'를 보고 감동을 받아 뮤지컬 배우를 꿈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승우도 계원예술고등학교를 거쳐 단국대학교에서 연극영화학을 전공하고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과정까지 마칩니다.

     

    데뷔는 2000년 임권택 감독의 영화 '춘향전'으로 하게 됩니다.

    대학시절 1000:1의 경쟁률을 뚫고, 춘향전의 남자주연 역을 따내고 이 데뷔작으로 칸영화제에 참석도 합니다. 

    조승우는 누구?_영화, 드라마, 뮤지컬 모두 성공한 유일한 배우

    조승우는 한국 최고의 연기파 배우 중 한 명으로 영화, 드라마, 그리고 뮤지컬에서 모두 성공한 유일무이한 배우입니다. 

    영화로는  '춘향전'으로 데뷔한 후 '후아유', '클래식', '말아톤', '타짜', '불꽃처럼 나비처럼', '내부자들', '명당' 등에 출연했습니다.

    드라마에는 '마의', '신의 선물-14일', '비밀의 숲', '라이프', 시지프스', '신성한, 이혼'에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뮤지컬로는 '의형제'로 데뷔해 '명성황후',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지킬 앤 하이드', '헤드윅', '렌트', '맨 오브 라만차', '조로', '닥터 지바고', '스위니 토드', '오페라의 유령' 등에 출연했습니다.

    조승우, 드디어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수상, ‘오페라의 유령’

     

    조승우는 20대 중반에 이미 톱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영화, 드라마, 뮤지컬의 각 분야에서 받을 수 있는 남우주연상과 대상을 거의 대부분 받아왔습니다.

    조승우는 누구?_배우 강혜정과 공개연애

    조승우는 배우 강혜정과 공개연애를 했었습니다. 조승우와 강혜정은 두 살 차이로 강혜정이 2살 어립니다.

    강헤정이 조승우의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를 보고 첫누에 반해 그녀의 적극적인 대시로 연인관계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연기파 커플로 2004년 교제가 알려진 이후 당당하게 커플 선언을 하고 공개연애를 했습니다.

    주위 시선을 상관하지 않고 서로에게 충실한 연인으로 지내면서 영화 '도마뱀'에서는 동반 출연을 하기도 했죠.

    조승우-강혜정 커플 결별

     

    2004년 열애를 인정하고 공개연애를 했지만 3년 후 결별하게 됩니다. 

    결별설이 공식적으로 인정되기 전부터 조승우는 다른 여배우와 염문설이 났고, 강혜정은 약물복용설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조승우는 개인적인 사항에 관심을 꺼달라며 불편함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결별설이 돈 이후에도 두 사람은 여전히 모습을 드러내며 굳건한 모습이 보여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공개연애 3년 만인 2007년 두 사람을 결별을 인정하고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합니다.  공식적인 이별 이유는 '좀 더 발전적인 미래를 위해서'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조승우는 더 이상 열애소식이 들려오지 않고, 현재까지 미혼입니다. 연애와 결혼에 모두 조심스런 모습입니다.

    그리고 강혜정은 2009냔 10월 26일 타블로와 결혼해 딸 하루를 2010년 출산했습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가정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