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유은혜 전 부총리 남편은 누구?_장안식, 64세 별세, 사업실패, 극단적 선택
유은혜 전 부총리 남편은 누구?_장안식
2024년 6월 5일, 문재인 정부에서 교육부 장관(사회부총리)을 맡았던 유은혜 전 국회의원의 배우자인 장안식 씨가 숨진 채 발견되었다고 보도가 나오자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장안식의 안타까운 죽음 속에서 그에 대한 많은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장안식은 64세의 나이에 극단적 선택으로 삶을 마감했습니다.장안식과 유은혜 전 부총리는 성균관대 81학번 동문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학생운동을 하면서 1986년 결혼을 하게 됩니다. 유은혜는 19·20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문재인 정부에서 부총리직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후 장안식은
2009년까지 한반도재단에서 일을 하며 여의도 정치에 참여하다가, 이후 부인인 유은혜가 고 김근태 의원 보좌관으로 정계에 본격적으로 입문하면서 여의도를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유은혜가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 경기 고양병에 출마했을 당시 선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외조를 했었습니다.
유은혜 전 부총리 남편은 누구?_극단적 선택, 사업실패와 생활고
최근까지 킨택스 내의 푸드코트에서 아들과 함께 매장을 운영해 온 것으로 알려진 장안식은 평소 연이은 사업실패 등으로 생활고에 시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5일 경기 일산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아버지가 연락이 안 된다는 아들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숨진 장안식을 발견하고, 신원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5일 오전 8시 20분쯤 고양시 일산동구 한 아파트 단지에 주차된 승용차 안에서 60대 남성 장안식이 숨진 채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현장에서는 유서로 추정되는 메모가 담긴 휴대전화가 나왔고,
‘가족들을 잘 부탁한다’
는 내용의 메모로 알려졌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