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2. 8.

    by. 4JS3

    반응형

    박진성 시인은 누구?_성폭력 & 성희롱 미투, 자살시도와 허위 부고, 징역형

    박진성 시인은 누구?_ 나이, 학력 그리고 시인

     

    박진성은 1978년 3월 충청남도 연기군에서 태어났습니다.

     

    한일고등락교를 거쳐 고려대학교 서양사학과를 졸업합니다.

    2001년 '현대시'에 시를 발표하면서 시단에 등단하여 시인이 됩니다.

     

    박진성 TV라는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시 작법을 강의하고, '월간 박진성'을 블로그를 통해 간행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동료들이 뽑은 올해의 젊은 시인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2015년 시작 작품상을 수상합니다.

     

    발표한 시집으로는 '목숩' '아라리', '식물의 밤', '하와와, 너에게 꽃으로 주려고' '저녁의 아이들'이 있습니다.

    산문집으로는 '청춘착란', '이후의 삶'이 있습니다.

     

    박진성 시인은 누구?_ 성폭력 혐의자로 지목 자살 시도, 성희롱 피해자 신상폭로

    박진성은 트위터에서 2016년 10월 4명의 여성에게 성폭력 혐의로 폭로당합니다.

     

    이 4명의 여성 중 최초 주장한 사람은 바로 1998년 생인 김현진으로 박진성이 미성년자인 자신을 성희롱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현진은 박진성에게 온라인으로 강습을 받았었습니다. 당시 나이가 17살이었습니다.

     

    김현진의 폭로 이후, 여러 명이 트위터에 연이어 박진성에게 성폭력 당했다고 주장하게 됩니다. 그 후 이러한 주장을 바탕으로 박진성이 김현성을 포함해 여러 여자 습작생들에게 상습적으로 수년간 성희롱, 성추행, 그리고 성폭력을 했다고 기사가 언론에 보도됩니다.

     

    이런 보도에 대해 박진성은 사과의 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지만, 성폭력을 시인하는 내용은 아니었습니다.

    그저 '도의적 사과'를 한 것이고, 성폭력 혐의에 대해서는 부인합니다.

     

    박진성은 2명의 여성에게 성범죄로 고소당하지만, 이에 대해서는 무혐의로 처분받습니다.

    그 외 최초 폭로자였던 김현진이 주장한 성폭력에 대해서 박진성은 김현진은 무고로 몰아갑니다.

     

    박진성 시인은 누구?_ 수차례 자살 시도, 허위 부고글

    박진성은 수차례 자살 시도를 하고 허위 부고를 알리기도 합니다. 

    박진성은 2017년 4월 박진성의 동생인척하면서 가짜로 자신의 사망을 알리는 부고글을 올립니다.

    그리고 2017년 12월과 2018년 4월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고 이를 알립니다.

    그리고 2022년 3월에는 박진성의 아버지라고 하면서 박진성의 사망을 알리는 부고글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박진성은 여전히 살아있었죠. 이글도 전에 동생을 사칭하고 부고글을 올린 것처럼 가짜는 아닌지 많은 이들은 의심을 했습니다.

     

    이러한 박진성의 수차례의 부고 사실에 박진성을 향한 여론은 부정적인 시선이 대다수입니다.

     

    박진성 시인은 누구?_ 김현진 '무고' 주장, 신상 공개에 대해 징역형 

    박진성이 성범죄 첫 폭로자인 김현진을 '무고'로 몰아가면서 김현진의 주민등록과 함께 신상을 자신의 SNS에 공개합니다. 박진성은 2019년 3월부터 7개월간 자신의 SNS에 '무고는 중대 범죄', '허위로 누군가를 성폭력범으로 만드는 일이 없길 바란다' 등의 허위 사실이 적시된 글을 11차례 게시했고, 결국 김현진을 허위사실유포와 명예훼손으로 고소합니다

    이에 김현진에게 성희롱과 명예훼손 등으로 박진성을 맞고소합니다.

     

    2024년 2월 2일 박진성은 김현진에 대한 '무고' 주장과 신상 공개에 대해 징역형 1년 8개월이 확정됩니다.

     

     

    시인 박진성 결국 징역 1년 8개월 실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