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챕터북_너무 재밌고, 누구나 좋아하는 Captain Underpants
Captain Underpants
미국의 아동문학 작가 대브 필키가 글과 그림을 맡은 아동 도서 시리즈입니다.
원래 추천 연령은 10세-11세로 단어의 레벨은 AR지수가 MG 4.3입니다. 그에 맞게 꽤 고급 단어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화와 같은 형식으로 그려진 그림과 어우러진 내용은 너무 재밌어서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잘 읽어냅니다.
이런 어려운 단어가 있음에도 전체적으로 이해하면서 잘 읽습니다.
이 책을 싫어하는 아이들은 본 적이 없을 정도로 남녀 어린이 누구나 다 좋아합니다. 일단 한번 보기 시작하면 끝까지 보게 될 정도로 재미있고 흥미있게 구성되었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아서, 애니메이션도 제작되어 넥플렉스에서 '빤스맨의 위대한 모험'이란 제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책의 구성방식 및 특징
본 레벨은 10세 이상의 추천인 책으로 저학년 보기보다 꽤 어려운 단어들이 있지만, 유쾌하고 재밌는 설정과 흥미로운 만화 형식의 그림으로 체감레벨이 낮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쉽게 접근하고 재미를 느껴서 어려운 단어에도 불구하고 잘 읽고 좋아하죠.
같은 레벨대의 책에 비해 그림이 많고 만화책 형태의 스토리텔링도 중간중간 나옵니다.
Captain underpants는 무서운 성격의 선생님이 귀여운 캡틴언더팬츠로 바뀌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작가인 Dav Pilkey는 책속에 두 주인공이 써가는 책속의 또다른 책이 있는 형식의기발한 아이디어로 스토리를 전해나갑니다.
책의 내용
Captain underpants의 내용은 교육적인 내용보다는 아이들의 재미와 흥미, 유머코드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조지와 헤럴드가 만든 캡틴 언더팬츠의 주인공은 바로 학교 교장인 Mr.Krupp 이랍니다. 공부 안하고 노는 것을 싫어하는데, 그래서 장난꾸러기인 조지와 헤럴드를 좋아하지 않아요. 하지만 이런 조지와 헤럴드의 최면에 걸려 캡틴 언더팬츠가 되어서 악당들을 물리치게 됩니다.
반응형